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사진 찍기 좋은 전국 벚꽃 명소 & 벚꽃 개화 시기 (feat. 양재천 실시간 벚꽃)

by ⁖⁝‥ 2022. 4. 8.

오늘은 사진 찍기 좋은 전국의 벚꽃 명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양재천에 갔다 왔는데 여기는 아직 활짝 핀 것은 아니니 이번 주 주말에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꽃구경 못 가신 분들은 이번 주말에 서둘러서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아침에 찍은 따끈따끈한 벚꽃 사진들도 첨부했습니다.

반응형

2022년 벚꽃 개화 시기

 

올해 서울의 벚꽃 개화 시기는 3월 28일로, 평년보다 6~11일 정도 일찍 벚꽃이 피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온난화의 영향으로 지구가 따뜻해져서 그런 걸까요? 아무튼 예쁜 벚꽃을 일찍 볼 수 있으니 좋긴 합니다.

 

2022년 벚꽃 개화시기


부산과 여수에서는 3월 24일, 광주 전주는 3월 22일, 포항, 대구는 3월 25일, 청주, 대전은 3월 27일, 서울은 3월 28일, 인천은 4월 3일, 마지막으로 춘천은 4월 5일입니다. 그저께 제주도에서 흐드러지게 핀 벚꽃을 보고 왔는데 서울에도 벚꽃이 피어있더군요. 이렇게 예쁜 벚꽃을 오랫동안 볼 수 있다니 굉장한 행운입니다.

 

사진 찍기 좋은 전국 벚꽃 명소들

 

다음으로는 사진 찍기 좋은 전국의 벚꽃 명소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늦기 전에 꼭 들러서 인생 사진 남기시길 바랍니다.

 

서울 여의도 윤중로 여의도 서로 국회 동문 건너 벚꽃 군락지
수원 경기도청앞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도청앞길 63
인천자유공원 자유공원로에서 맥아더 동상쪽으로
청주 무심천변 청주 공업고등학교 앞 무심천 하상도로 분기점에서 청주대교 방면
전주-군산간 변영로 전주-군산간도로 목천포다리 검문소 부근
경주 보문관광단지 보문관광단지 물레방아 광장 입구
하동 쌍계사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로 142
진해 여좌천 진해시 여좌동 여좌천 로망스다리
부산 남천동 부산 수영구 남천2동
강릉 경포호수 강릉시 경포호수 나루터 앞

 

양재천 벚꽃 명소 - 여의천 

이번에는 많이 알려져 있진 않지만 동네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양재천의 벚꽃 명소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양재천 벚꽃 명소

바로 여의천 부근 입니다. 신분당선 양재 시민의 숲 역에서 나오면 바로 있는 산책로입니다. 꽤나 길게 벚꽃이 양쪽으로 심어져 있어서 환상적인 벚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좋은 점은 자동차가 다니는 찻길이 아니라 안전하고 하천이 같이 흘러서 더 예쁘다는 점입니다. 자전거를 대여해서 자전거를 탈 수도 있고 연인과 함께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게다가 사람도 별로 없어서 코로나 걱정 없이 마음껏 꽃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 찍은 사진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양재천 벚꽃 사진
양재천 벚꽃 사진
양재천 벚꽃 사진
양재천 벚꽃 사진
양재천 벚꽃 사진
양재천 벚꽃 사진
양재천 벚꽃 사진
양재천 벚꽃 사진
양재천 벚꽃 사진
양재천 벚꽃 사진

이제 주말이 지나고 다음주 쯤 되면 바람에 흩날리는 벚꽃 비를 맞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주에도 매일매일 가야겠습니다.

지역 주민만 아는 벚꽃 명소 - 경기도 여주시 흥천면 귀백리 능북로

 

여주시-흥천면-귀백리-능북로
여주시 흥천면 귀백리 능북로

여기는 정말 로컬 주민들만 아는 벚꽃 명소입니다. 저 긴 길을 따라 벚꽃이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양하천 부터 시작해서 남한강까지 가는 거의 4km 거리가 벚꽃길입니다. 주말에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최고인 듯 합니다.

 

여주시 흥천면 귀백리 능북로 벚꽃길
여주시 흥천면 귀백리 능북로 벚꽃길

천국으로 가는 길이 이렇게 생기지 않았을까요. 벚꽃이 활짝 피면 정말 아름답습니다. 

오늘은 벚꽃 명소와 벚꽃 개화시기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벚꽃이 피니 봄기운이 물씬 뿜어져 나오네요. 늦기 전에 벚꽃 구경하고 오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