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예상보다 너무 늦게 일어났기에 완전 고민한 수우양이지만
당장 시험 볼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대박!! 클로버를 만들어둔 것을 포스팅;
아직 수우양도 꼬꼬마 라떼아트를 하지만..
하트는 이제 아주 이쁘게 만들 수 있다는 ㅋㅋㅋ;

라떼아트 클로버


아주 쉽게 점 3개 찍어서 만든 클로버랍니다 ^^
 
수험생들의 수능대박을 위해 ~  숫자 버튼 꾸욱 ~ ㅋ


라떼아트 클로버


바리스타 언니가 어쩌다가 해주는 라떼아트가 어쩜 그리도 신기한지
맨날 쬐끄마하게 점 두개 찍어서 하트 2개를 만들고 그냥 우유 부어서 만들던 제가 ㅋㅋ;
클로버에 도전 한방에......... 성공했지요;


01. 우유스팀을 이쁘게 뽑아주세요

치직 칙칙.. 소리가 처음부터 나는 거품은 안됩니다
벨벳거품으로 뽑아야 되기때문에 ;
절대 개거품 만드시면 안되요;; ㅎㅎ

라떼아트


우유를 피쳐에 부으실 때는 꼭 필요한 양보다 조금 많이 받으시는 것이
거품을 만드실 때 이쁘게 나옵니다;
우유 아깝다고 너무 적게 부으시면 노즐 스팀의 힘때문에
우유가 사방팔방으로 튀면서 거품을 만들게 되기 때문에 무한 개거품... ㅠㅠ
필요한 양보다  1.5배정도의 우유를 받으셔서 좀더 사용이 편리합니다.
(피쳐의 남은 우유는 나중에 새 우유를 부어 식힌 후 다시 사용할 수 있어요.)


요녀석이 바로... 공기를 뿜어서 우유거품으로 만들어 주는 스팀노즐

 
피처에 노즐을 따악 1/3 정도만 넣어주시고요 거품을 만들어주세요
제가 이번주중에는 꼬옥. 스팀 이쁘게 뽑아내기를 동영상으로 찍어오겠습니다 ;
맨날 알바할 때 미리 찍어둘껄 ㅠㅠ

 

02. 녹차가루를 넣고 저어주세요


오늘은 행운의 클로버를 만들어야 되니깐
일부러 녹차를 선택 ^^:: ㅎㅎ
녹차라떼가 좋아요 맛있고 달달하고... 왠지 행복해지는 맛?


라떼아트 클로버


컵 하나에 한수저 듬뿍 올려주시고
따끈따끈하게 데운 우유를 이용해서 가루를 완전하게 녹여주세요
수저로 하셔도 OK , 손으로 통체로 몃번 휘휘 저어 주셔도 OK

 

03. 큰 스푼을 이용해서 초록색 풀밭을 살려서 우유를 부어주세요


일반적으로 우유를 부으면 초록색만 나오지 않는다는
그래서 ^^ 스푼을 이용해서 살짝 거품을 덜 넣고 부어주셔야 됩니다

라떼아트 클로버


그냥 우유를 넣은 아이는 ;; 사진 안 찍어 두었어요ㅠㅠ
제가 주말에 가서 완젼 열씨미 찍어와서 무한 포스팅 하지요 ;

 

04. 남아있는 거품을 작은 스푼을 이용 점으로 찍어주세요


저는 3개;; 원래는 4개를 찍으려고 햇으나 ㅠㅠ;;
의외로 컵이 쪼꼬매서 ㅠㅠ 3개밖에 못 함...

라떼아트 클로버

한번 더 하기엔 바리스타 언니가 무서웠음.. ㅠㅠ
난 꼬꼬마 알바생이니깐요

라떼아트


3개를 찍으셔도 4개를 찍으셔도 상관없습니다 ^^:: ㅋㅋ

 

05.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모양을 살짝 잡아주세요


점으로만 찍어두면 이게 뭥미? 랍니다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살짝 모양을 잡아주세요
30초의 마술이랍니다

라떼아트


왔다갔다 3번씩만 해주시면 이뻐보이는 클로버가 완성~ ^^


06. 남은 우유를 부어서 살짝 채워주세요


저는 2/3 만 채워놓고 라떼 아트를 합니다
그리고 아주 조금 더 우유를 채워넣는데요

라떼아트


이유는 그려놓고 나중에 우유를 더 넣는것이 라떼 아트를 더 크게 더 이쁘게 보이게
해주더라구요 ^^: ㅋㅋ
저는 잔머리만 발달한 완전 꼬꼬마 ;


07. 맛있게 드세요


오늘 동영상은... 진짜 올라갈지 안 올라갈지 ;
유투브가 말썽이에요 ㅠㅠ




편집 요만큼도 하지 않은 쌩 동영상 ㅠㅠ 죄송합니다 ㅠㅠ ;
오늘 시험보는 수험생 여러분 모두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