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다이소 차량용 글라스 클리너 유막 제거 + 유리발수 코팅제로 화장실 청소한 후기

by ⁖⁝‥ 2022. 4. 16.

오늘은 다이소에서 산 차량용 글라스 클리너 유막제거제와 유리 발수 코팅 세정제를 사용해본 후기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차량용 유막제거제를 산 이유는 제가 쓰는 화장실 세면대에 기름때가 너무 안 지워져서 혹시 자동차 유막 제거제를 사용하면 지울 수 있지 않을까 해서입니다. 

반응형

 

다이소-글라스클리너-유리발수코팅-세차타월
2000원짜리 글라스 클리너와 3000원 짜리 유리 발수코팅제

퇴근길에 다이소에 가서 2000원짜리 글라스 클리너와 3000원 짜리 유리 발수코팅제를 사 왔습니다. 그리고 옆에 있던 다용도 세차 타월도 천 원 밖에 안 하길래 같이 사 왔습니다. 글라스 클리너 에는 유리 표면에 얼룩을 제거해주고 유막을 제거해준다고 쓰여 있습니다. 세면대에 먼저 해보고 잘되면 차에도 사용할 예정입니다.

 

다이소 유막제거제로 화장실 물때 제거하기

 

세면대에-기름때가-낀-모습
세면대에 기름때가 낀 모습

세면대에 왜 이렇게 기름때가 끼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세수할 때 얼굴에 있는 기름이 세면대에 붙어서 저렇게 된 걸 까요? 아무튼 퐁퐁으로 닦아도 보고, 윈덱스를 뿌려서 닦아도 봤는데 기름때가 없어지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자동차를 세차할 때 쓰는 유막 제거제를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깨끗하게-기름때가-없어진-세면대
기름때가 없이 깨끗해진 세면대

역시나 효과는 놀라웠습니다. 사용법은 유막 제거제를 뿌린뒤에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기만 하면 됩니다. 한번 해서는 안되고 저는 한 네 번 정도 뿌리고 닦아내고를 반복한 것 같습니다. 그다음에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다이소에서 사 온 유리 발수 코팅 스프레이를 뿌렸습니다. 이것도 뿌리고 바로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는 것을 한 세 번 정도 반복하면 됩니다.

 

 

세면대에-발수-코팅-한-후-물을-뿌린-모습
발수코팅까지 한 후 물을 뿌린 모습

발수코팅을 한 다음에 물을 뿌려봤습니다. 그런데 처음에 기름때가 꼈을때와는 확실히 다르게 물방울이 동그랗게 맺혀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죽어도 안 없어지던 유막이 없어지니까 속이 다 시원했습니다.

 

깨끗한-수도꼭지
새것 처럼 반짝거리는 수도꼭지

내친김에 수도꼭지까지 유막제거제로 닦아준 다음 발수코팅을 해줬더니 새로 산 것처럼 반짝반짝 해졌습니다. 확실히 물이 묻어도 동그랗게 맺히는 모습을 보니 물때가 덜 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뿌옇게-물때가-낀-샤워부스깨끗해진-샤워부스-유리
물때가 껴서 뿌옇게 된 샤워부스 / 깨끗해진 샤워부스 유리

내친김에 유막 제거제로 뿌옇게 물때가 낀 샤워실 유리도 가능하지 않을까 해서 닦아보았습니다. 결과는 효과적이었습니다. 윈덱스로 아무리 박박 문질러도 뿌연 부분은 닦이질 않았었는데 유막제거제를 쓰니 한방에 닦이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역시 그냥 유리 세정제보다는 차량용 유막제거제가 훨씬 더 강력한 것 같습니다. 

 

깨끗해진-샤워부스
깨끗해진 샤워부스

이렇게 투명한 샤워부스 유리를 본게 얼마만인지 모르겠습니다. 진작에 다이소에서 사다가 쓸걸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샤워부스 유리에 있는 물때를 제거한 후에 물기를 제거하고 유리 발수 코팅제를 또 세 번 정도 발라 주었습니다. 유리발수 코팅제는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 뿌리고 오래 놔두면 그대로 얼룩이 생겨버린다는 것입니다. 뿌리고 바로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야 얼룩이 생기지 않고 코팅이 잘 됩니다. 코팅제는 그냥 물 같은 재질이어서 쉽게 뿌릴 수 있고 쉽게 닦아집니다. 

 

다이소 유리막 발수 코팅제 사용 후기

코팅을 한 후에 두시간 정도 놔뒀다가 샤워를 하면서 유리에 물을 뿌려 봤는데 확실히 물이 동그랗게 맺히면서 떨어졌습니다. 남은 물기는 스퀴지로 쭉쭉 밀어주니까 쉽게 없어졌습니다. 앞으로 관리만 잘하면 그래도 얼마 동안은 코팅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소 제품이 저렴한 제품이기 때문에 코팅이 오래가지는 않는다고 하는데 그래도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라면 대만족이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자동차 앞유리에는 그냥 유막 제거만 하고 유리 발수 코팅제는 안뿌리는게 좋다고 합니다. 다음에 유막 제거하기가 더 힘들어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자동차 옆유리만 해주고 앞유리는 유막제거제로 청소만 하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다이소 유막제거제와 유리막 발수 코팅제를 사용해본 경험을 공유해보았습니다. 화장실 물때가 안지워져서 고민이신 분들은 차량용 유막제거제를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후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