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집에서 그을음 없이 바베큐 파티 가능한 이로리 캠핑 미니화로대

by ⁖⁝‥ 2022. 4. 7.

예전에 규카츠 맛집에서 와규를 테이블에서 구워 먹었는데 굉장히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서 미니 화로대를 구입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활용도가 높아서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가지고 다니기 간편해서 캠핑용으로 사용해도 될 듯합니다. 

 

이로리-미니화로-세트-상자
이로리 미니화로 세트

이로리 미니 화로대 세트라고 되어있고, 가락시장 우주식품에서 169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온라인에서도 판매하고 있는데 오프라인에서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가락시장 가면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미니화로대-내용물
미니화로대 내용물

상자를 열어보면 안에 미니 화로대 1개, 알코올 통 1개, 나무 받침대 1개가 들어있습니다. 화로대 크기는 지름 12cm x 높이 85cm로 아담하고 알코올 통은 지름 6cm x 높이 2.7cm입니다. 같이 구입한 고체연료 1개가 쏙 들어가는 크기입니다.

 

게이넨-고체연료
게이넨 고체연료

화로대 안에 넣을 고체연료도 함께 구입했습니다. 25g짜리 40개가 들어있고 10000원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이것도 우주식품에서 구입했습니다.

 

게이넨-고체연료-내용물
고체연료 내용물

게이넨 고체연료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하늘색 동그란 코인 모양입니다. 비닐로 낱개 포장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주성분이 메탄올이다 보니 휘발성이 강해서 비닐로 싸 놓은 것 같습니다. 메탄올을 먹으면 실명하거나 죽을 수도 있으니 절대로 먹으면 안 됩니다.

 

화로에-냄비를-올린-모습
미니화로에 냄비를 올린모습

집에 여행용으로 갖고 있던 매직쉐프 미니 쿠커를 올려보았는데, 냄비 밑에 홈 부분이 화로대에 자로 잰 것처럼 딱 맞게 들어갔습니다. 높이가 높으면 툭 쳐서 엎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홈에 딱 맞으니 안정적으로 요리를 할 수 있겠습니다.

 

냄비-안에-화로대를-넣은-모습
냄비 안에 쏙 들어가는 화로대

설마 했는데 화로대가 냄비 안으로 쏙 들어갔습니다. 거의 한 세트처럼 잘 맞았습니다. 차박 할 때 이렇게 미니 화로대를 냄비 안에 수납해서 가지고 다니면 부피도 덜 차지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냄비-수납-모습
냄비 손잡이가 접혀서 수납가능

이 냄비의 장점이 손잡이가 접혀서 뚜껑에 걸을 수 있게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뒤집어도 안에 내용물이 빠질 염려가 없습니다. 몇 년 전에 샀는데 이렇게 활용이 되네요.

 

화로대에-롯지-8인치-후라이팬을-올린-모습
화로대에 8인치 롯지 무쇠팬을 올려보았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스테이크를 구워 먹거나 1-2인용 삼겹살 구워 먹을 때 이렇게 화로대 위에 무쇠 팬을 올려서 요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체연료를-넣고-불을-붙인-모습
고체연료를 넣고 불을 붙여보았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성능을 테스트해보기 위해 고체연료를 하나 넣고 불을 붙여보았습니다. 캠핑 왔다고 가정하고 불닭볶음면을 한 번 만들어보겠습니다. 

 

미니-화로대에-불꽃
불꽃이 꽤 큽니다.

불꽃이 꽤 크고 화력도 센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초시계로 재봤는데 상온의 물을 500cc 정도 넣고 완전히 끓는 데 까지 10분 정도가 걸렸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냄비 밑부분에 그을음이 생기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집에 바이오 에탄올 99%짜리가 있어서 그걸로 실험해본 적이 있었는데 아무리 99%여도 그을음이 생기는 건 막을 수 없었습니다. 해외 캠핑 유튜버가 캠핑할 때 에탄올로 물을 끓이는 모습을 본 적이 있는데 그렇게 하면 냄비 바닥에 엄청난 그을음이 생깁니다. 그을음이 생긴다는 것은 완전연소가 아닌 불완전 연소라는 뜻인데, 만약에 실내에서 이렇게 한다면 그 그을음을 다 마시게 되겠죠. 건강에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 하늘색 고체연료는 주성문이 메탄올입니다. 에탄올은 분자 하나에 탄소가 두 개고 메탄올은 탄소가 하나여서 완전히 연소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그을음도 생기지 않습니다. 그래도 연소될 때 이산화탄소가 생성되니 환기를 잘해야 합니다.

 

미니화로대에-불닭볶음면-만들기
미니화로대로 불닭볶음면 만들기

물은 10분 정도 걸려서 끓었지만 뒤로 갈수록 고체연료가 작아져서 화력도 점점 약해져서 약간 설익은 불닭볶음면이 되었습니다. 정말 확실하게 물을 팔팔 끓이려면 고체연료 2개 정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고체연료를 살 때 25g짜리 말고 30g짜리를 사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미니 화로대 구매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